솔가 엽산 400

2024. 1. 30. 15:53카테고리 없음

솔가 엽산 400

 

임신준비기간 필수, 건강기능식품! 솔가 엽산 400 +내돈내산

 

■구매 동기
엽산은 수용성 비타민 B9로 태아의 신경관이 만들어질 때 꼭 필요한 영양소라 임산부에게 필수적으로 권장하는 영양제예요.
임신을 계획하고 있어서 엽산제를 찾아보던 중 이 솔가 엽산 400이 크기가 작아서 먹기 편할 거 같고 한 알에 함유량이 400ug로 임신 준비 단계에 먹기 좋은 양이라 구매했어요.

 

솔가 엽산 400

 

■외관
유리병 크기는 한 손에 들어올 정도로 작아요.
뚜껑과 비닐막을 여니 위는 솜으로 채워져 있고 알약은 유리병의 절반 정도만큼 들어 있네요.
알약은 상아색이고 지름은 약 0.8cm고 모양은 원형입니다.
두께는 양 끝은 얇고 중앙으로 갈수록 볼록해지는 형태예요.
크기가 작아서 삼키기 쉬워요.
제품은 2023.07.27에 받았고 유통 기한이 2025.08.01까지인 걸로 받았습니다.

 

솔가 엽산 400

 

■복용법
제가 찾아본 다른 자료에서는 엽산은 공복에 먹어야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솔가 엽산 400은 식사 중이나 식사 직후에 먹으라고 써 있네요.
일단은 복용법에 기재된 대로 식사 직후에 복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공복에 먹으면 위장에 무리가 갈 수 있어서 이렇게 복용 지도하는 거 같네요.

 

솔가 엽산 400

 

그리고 체내 시계를 안정시켜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엽산을 같은 시간에 복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 엽산을 단독으로 먹는 것보다 비타민 B6와 B12를 같이 먹으면 엽산 대사가 더 잘 된다고 해요.
저는 비타민 B6와 B12가 함유된 종합비타민을 따로 먹고 있어서 엽산만 단독으로 함유된 제품을 골랐는데요.
종합 비타민을 따로 복용하시지 않는 분들은 애초에 비타민 B6와 B12가 같이 함유된 엽산제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엽산 복용 시작 시기를 찾아보니
보통 산부인과 의사분들은 임신 3개월 전부터 복용할 것을 권하고 최소 한 달 전부터는 복용해야 한다고 말하시더라고요.
왜냐하면 필요 수준의 농도가 체내에 도달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고 무엇보다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이 만들어질 때 꼭 필요한 영양소인데 태아의 신경관이 형성되는 시기는 수정 후 28일 이내기 때문입니다.
보통 임신 여부를 알게 되는 때가 임신 4주차임을 감안했을 때 확실히 임신 시도를 하기 전부터 먹는 게 안심이 될 거 같습니다.

 

[솔가 엽산 400]